실무에서 사용 가능 할 기능을 가진 소켓 통신을 구현 해보려 합니다.

실무로 프로그램을 잘 짜지는 않지만 드문 드문 짜는 아마추어 개발자 입니다.
회사 주력 언어는 c++ 이나 저는 노선을 살짝 틀어 혼자 쓸 소켓 통신 클래스를 작성해서 사용 해보려 여러 자료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한 자료의 대다수는 Winform에 모든 기능을 넣어 버려서 재사용 하기가 어려워 패턴화로 다른 프로젝트에 쉽게 쓰는 방향으로 초첨을 두려합니다.

실무에서 사용 되는 코드 샘플 얻기는 어렵겠지만 어떠한 뼈대를 잡고 살을 붙여야 할지 지도 편달 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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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개발분야가 소켓통신과 관련이 많아서 오래전부터 c,c++,c# 각 언어별 라이브러리를 만들어서 쓰고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추천인데 제대로된 라이브러리 개발하실거면 가장 low level API 를 사용해서 만들라고 권하고싶습니다.
예를 들면 c# 같은 경우 TcpServer 나 UdpClient 같은 한단계 래핑된 클래스 사용하지 마시고 제일 밑단의 소켓 클래스를 직접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비동기 처리같은 경우 상위 클래스를 쓰면 혼란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물론 잘 사용하면 전혀 문제는 없는데 직접 구현하시면 공부도 되고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켓 통신 짜면서 TCP/UDP 통신에 대해 공부하시면 더 도움될것같습니다.

와… 각 언어별로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계시다니…
구경 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