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보드 관련 질문입니다.

안드로이드나 리눅스 기반의 보드에 프로그램을 돌리고 싶습니다.

스펙,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 7~10인치 사이의 디스플레이가 연결될 예정
  • 빠른 부팅 (10초 내)
  • .NET 6 또는 그 이상으로 프로그램 개발
  • OS는 리눅스 또는 안드로이드(개발보드에 따라) : .NET SDK 설치 후 .NET6로 개발된 프로그램 구동 예정

질문1. 리눅스 기반에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설치하는 방식이 있다고 하던데… 그 방식으로 해야 할까요?
질문2. 개발보드 선정이 너무 어렵습니다… 혹시 네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에서 사용하는 보드의 스펙을 아시는 분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물론 자체 개발된 PCB인 경우가 대부분일테지만 일반 상용보드에 그와 비슷한 스펙을 가진 보드로 테스트를 해보고 싶습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리눅스 or 안드로이드라 하셨는데 winui3가 실행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maui가 아닐까 싶습니다.

1개의 좋아요

정정했습니다.
사실 Win UI 3이든 MAUI든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찾아보면 개발 플랫폼은 있는 것 같네요.

혹시 임베디드 개발 경험 있으신지요

1개의 좋아요

질문1은 모르겠습니다.

질문2에 관련해서…

라즈베리파이3 B+ 또는 4 추천 드립니다.

관련해서 UI 프레임워크로 Eto.Forms 추천 드리고 윈폼 개발하는 느낌으로 개발이 가능합니다.

2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라즈베리파이4를 위주로 보고 있었는데 후보군에서 완전 제외시켰습니다…
재고수급이 너무 불안정하더라고요…
지금이야 반도체 수급때문에 그렇다고 하지만 예전 라즈베리파이3 시절에도 그랬던걸 봐서는 앞으로도 재고확보에 힘들 것 같아서요…
혼자 취미용이라면 모르겠지만 지금은 회사에서 시제품을 만들고 나아가서는 출시를 해야하거든요…
그리고 관련 업계(?) 사람 이야기로는 파이5 모델이 나와야하는 타이밍(보통 2년 주기였다고 함…)이 한참 지났는데도 신제품이 안 나오는 이유가 파이4가 너무 잘 팔려서라고 하네요…
프레임워크 관련해서는 조금 더 찾아보고 Eto.Forms도 한번 검토해봐야겠네요.
(이왕이면 뭔가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SDK 기반에서 돌리고 싶은…)

1개의 좋아요

학부생 때 stm32 기계로 블루투스, 라이파이, 지그비로 통신한 것만 있네요 ㅜㅜ 지금은 기억이…

1개의 좋아요

임베디드 보드에 안드로이드를 올려서 뭔가를 작업해본 적은 없다보니
보드 선정부터 이것저것 알아야 할 것들이 많네요…

1개의 좋아요

리눅스 기반 SBC제품은 수급이 문제이긴 합니다.
그나마 라즈베리 파이 제품군이 교육용으로 공급되다 보니 그 중에서도 수급이 쉬운편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래 회사는 국내회사로 라즈베리 파이 기반으로 재설계하여 산업용 제품으로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https://www.comfile.co.kr/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14

4개의 좋아요

이런 제품도 있네요.
인텔 셀러론 CPU 적용된 제품이고, 케이스까지 깔끔하게 되어 있네요.
중국회사라는 것이 조금 그렇긴 하지만 이런 제품을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https://www.seeedstudio.com/odyssey-blue-j4125-128gb-p-4921.html?fbclid=IwAR0u3E1GDaATllUjLOxB9YZz9PnVzdnMPbD-GjQ9710IeDjU4KpId-5SWC0

3개의 좋아요

컴파일테크는 라즈베리파이3+ 기반이라 후보군에서 제외시켰었는데 전면방수 인증까지 받은 제품이네요??
다시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일단 후보군에 넣어놓은 보드는…
RK35xx기반 보드(오렌지파이, asus tinker board)입니다.
후보군에 컴파일테크 다시 넣고 고민해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