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데스크톱 메크로 프로그램 개발

현재 새 데스크톱으로 이동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냥 개인 취미로 하는거에요 ㅎㅎ

먼저 간단하게 설명하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현재 데스크톱이 몇 개인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4개가 아니라면 4개까지 생성을 합니다.

그 후 설정한 단축키 예를들어 키패드 1번을 누르면 1데스크톱 화면으로 이동하고
2번을 누르면 두번째 데스크톱으로 이동하는 그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단축키를 눌렀을 때 다른 데스크톱 화면으로 이동하는 부분은 구현을 했지만 제일 처음에 현재 몇 개의 데스크톱이 만들어져 있는지 확인하는 부분을 구현하지 못 했습니다. 이 부분을 어떻게 구현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마찬가지로 현재 몇 번째 데스크톱에 있는지도 알 수 있다면 좋을텐데 가능할까요?

2개의 좋아요

먼저 데스크톱이라고 표현하신 것이 별도의 독립된 프로세스로 실행되는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new Window() 또는 new Form()등으로 같은 프로세스에서 새로운 윈도우를 생성한 것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가능하다면 화면과 함께 주변 설명을 좀 더 해주시면 답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개의 좋아요

가상 데스크톱을 말씀하시는걸까요?

5개의 좋아요

윈도우 + TAB을 눌렀을 때 나타나는 새 데스크톱을 의미합니다.

2022-08-02 09 14 27

위 이미지와 같이 데스크톱이 현재 데스크톱이 3개 만들어져 있는데 이걸 키패드 1번을 누르면 1번 데스크톱 화면으로 이동하고 3번을 누르면 3번 데스크톱 화면으로 이동하는 그런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미지와 같은 데스크톱이 총 4개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현재 데스크톱이 몇 개 만들어져 있는지도 알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3개의 좋아요

@nyjin 님이 공유 주신 정보가 딱 원하는 정보로 보입니다. 적용 결과도 공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4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