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에 참여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첫 강좌였던 만큼 개인적으로 부족함을 많이 느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나름 개선할 점을 생각해 봤는데 깃허브에 강좌에 사용될 소스 코드를 미리 올리겠습니다.
적어도 하루 전에 소스 코드를 올려서 미리 볼 수 있고 강좌 중에 질문을 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그래서 단순 코딩은 강좌 중에 하지 않고 설명이 필요한 부분만 집중해서 설명해 강좌의 효용을 높이겠습니다.

가급적이면 강좌를 주 1회 또는 주 2회 계속해 나가고 싶은데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강좌를 들으신 분들은 보완할 점에 대해서 말해주시면 좋겠고 강좌를 듣고 싶은 분들은 Avalonia 뿐만 아니라 그 다음 강좌에 어떤 주제에 대하여 듣고 싶은지 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valonia 강좌가 끝나면 C# 최적화 관련 강좌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같은 기능을 하는 다른 코드들의 벤치 마크, 닷넷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 중 느린 기능들의 성능 향상 등 알면 쉽게 도입할 수 있으면서 성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좌입니다.

댓글 바랍니다.

12개의 좋아요

강의 차분하신 목소리와 친절한 설명 등등 듣기 편하고 좋았습니다~
다음에 화면을 조금 확대(125~150%)해서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개의 좋아요

저도 강의 잘 들었습니다 ㅎㅎ 강의 전 코드를 먼저 github에 올려주시면 먼저 코드를 보고 공부한 뒤 강의를 들으면서 질문 드릴 거를 생각 할 수 있어 좋을 거 같습니다 ㅎㅎ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2개의 좋아요

어제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이제 막 초보를 벗어나려고 하고는 있지만,
온라인 강좌에서 모든 것을 다 이해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강생들 수준도 다 다를 것이고요.
말씀하신 것처럼 소스 미리 공개 신 후에, 다음 강좌에서 다룰 내용을 미리 공지하셔서
예습(?)하도록 하고, 온라인 강의때에는 중요한 부분만 짚어 주시고,
이해 및 숙달은 숙제(?)로 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5개의 좋아요

화면 확대는 고려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개의 좋아요

github로 코드를 올리는 것 외에 강의할 내용에 대한 참고자료도 미리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개의 좋아요

안 그래도 쓸데없는데 설명한 시간이 너무 많은 것 같아 대부분 이해할 만한 내용은 넘어가고 설명이 필요한 곳에 집중을 해서 효율적인 강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4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