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튜디오 2022의 빠른 새 파일 추가 기능

비주얼 스튜디오 2022 17.5 버전에서 빠른 새 파일 추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템플릿 목록을 확인하지 않고 빠르게 폴더나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파일뿐만 아니라 폴더도 추가할 수 있고, recursive로 폴더/파일 생성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폴더는 끝에 /(슬래시)를 붙임으로써 파일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 루트 디렉터리 밑에 Models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Product.cs라는 이름으로 파일을 생성하고 싶다면 솔루션 탐색기-프로젝트 우클릭-새 파일 추가(기본 단축키 Ctrl+Shift+A) 선택 후 다음과 같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image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Models 폴더 안에 Product.cs 파일이 생성됩니다.
image

만약 폴더만 생성하고 싶다면, 새 파일 추가 시 폴더명 끝에 /(슬래시)를 붙이면 됩니다.

image

image

파일 추가 시 빠른 파일/폴더 추가 대신 템플릿 목록을 확인하고 싶다면 좌측 하단의 ‘모든 템플릿 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업데이트 이전처럼 템플릿 목록을 확인해 파일을 추가할 수 있고, 다시 빠른 새 파일 추가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좌측 하단의 ‘간단히 보기’ 버튼을 클릭해 빠른 새 파일 추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개의 좋아요

이 기능 너무 좋아요!
프리뷰때 언제 넘어오나 기대기대 했는데 정말 다행이에요.

2개의 좋아요

왜 안되죠? ㅠㅠ.
옵션이 숨어 있나요?

2개의 좋아요

비주얼 스튜디오 2022 17.5버전 사용 중이신 거 맞을까요?

2개의 좋아요

17.6.0 입니다…
그리고, 됩니다. 껐다 키니깐… ㅠㅠ

이 놈의 프리뷰가 문제인지… 윈도우가 문제인지.

2개의 좋아요

요즘 비주얼 스튜디오 오류나는 거 10개 중 9개는 일단 껐다 켜보면 해결되는 것 같아요…

저는 요즘 파일 범위 네임스페이스가 블록 범위로 바뀐다든지 탭으로 설정했는데 공백으로 들어간다든지 에디터터 쪽에서 번거로운 게 많은데 껐다 키면 얼마간은 또 괜찮아지더군요…

2개의 좋아요

저는 제일 불편한 부분이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몇 번 들어 갔다 나오면, 비주얼 스튜디오가 비 정상적으로 느려지는 것입니다. 혹시 저만 느끼나요?

2개의 좋아요

VS로 특정하지는 않았지만 그런 경험이 있아서

저는 그래서 절전 모드를 끄고 작업합니디.

3개의 좋아요

너무 오래 켜 놔도 인텔리센스가 먹통이거나, 자동 완성 기능이 잘 안되거나 하는 증상이 자주 나타나서, 한번 씩 껐다 다시 켜야 하는 건 변함이 없더군요.

특히, 맞춤법 검사 기능이 추가된 다음에 심해졌습니다.
그 기능을 꺼도 여전히 동일한 문제가 나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