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에서 사용하고 있는 포트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소개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 잠시후에 다운로드 됩니다. | SCB developer blog

포트체커

소개

윈도 프로그램의 포트와 process id (pid)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서버/네트워크 관련개발 하시다보면 이따금씩 포트를 사용할 수 없다는 에러가 뜹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포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강제종료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주소를 통해 다운 받은 뒤, portchecker.exe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개선제안은 댓글이나 이메일(devscb.adm at gmail.com)로 주시면 언제나 환영입니다 :slight_smile:

사용동영상

실행환경

  • windows 7 이상

  • .NET framework 4.8

6개의 좋아요

작성하신 본문을 좀 더 보기 좋게 수정하거나 블로그 원문 링크를 추가해주시면 만드신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여기 계신 분들이 확인하기 용이해질 것 같습니다.

4개의 좋아요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차단시키네요…

2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관련해서 수정하였습니다
제pc는 정상이구, 다른 pc에서 테스트 해보니 괜찮아 졌는데, 혹시 괜찮으시다면 다시한번 시도해보시겠어요~?

1개의 좋아요

글 수정이 안되네요 ㅠㅠ
블로그 소개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devscb.com/post/178/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모든 분들이 차질없이 다운로드를 받도록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다운로드 레퓨테이션 확보가 필요한데, 그 모수가 매우 크고 광범위하기 때문에 한 두 사람이 예외를 등록한 것만으로는 다른 분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 거의 없을 겁니다.

EXE 파일을 지금처럼 공유하시기 보다, GitHub 등을 이용해서 소스 코드를 열어주시는 것이 좀 더 많은 분들을 위한 좋은 공유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Microsoft Store로 앱 서브미션을 제출하시거나, 법인으로서 EV 코드 사인 인증서 (OV 코드 사인 인증서는 요즈음 잘 동작하지 않습니다.)를 구입하셔서 EXE 파일을 디지털 서명한 후 다시 배포해주셔야 많은 분들이 애플리케이션을 써볼 수 있게 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개의 좋아요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내용이 다 있었군요 잘 찾아보구 다음 프로그램 배포때는 활용해봐야겠습니다!

2개의 좋아요

참고로 개발하신 것과 같은 데스크톱 WPF 애플리케이션도 Microsoft Store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제가 개발했던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도 오늘 (8월 2일) Microsoft Store에 출시했습니다.

식탁보 - Microsoft Store 애플리케이션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