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앱 vs에서 만든 인증서로 배포

안녕하세요.

Uwp앱을 개발해서 배포한 후 다른 노트북에서 ms store를 사용해서 설치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시작하다 바로 종료됩니다.

처음엔 앱 로컬 폴더에 Db가 생성되지 않아서 Sqlite가 문제인가 생각했습니다.

분석을 위해 app center를 추가했는데 컴파일 오류로 제거했습니다. 사용하는 Sqlite와 app center가 궁합이 안맞나봅니다.

몇일 삽질한 결과 인증서가 vs에서 만든걸 사용해서 그럴거라 짐작됩니다.

Uwp앱에 유료 인증서 없이 배포하는 방법은 없나요.

1개의 좋아요

일단 저는 UWP를 앱스토어에 배포한 경험이 없어서, 관련된 정보를 검색해보았으나 도움이 되는 답변을 할 수 없었습니다. 경험이 있는 분이 답변 가능하시면 좋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

Ms Store에 올리기 위해서는

100%, 전문 기관에서 인증받은 인증서로 서명한 앱만 올릴 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Device Guard 서명을 사용하면 개발자가 타사 인증서를 지불하거나 응용 프로그램을 요청하지 않고도 앱에 더 빨리 서명 할 수 있다고해서 살펴보고 있습니다.

Device Guard 서명으로 MSIX 패키지 서명

3개의 좋아요

만약 인증서가 인증 기관의 것이 아니라서 앱이 바로 종료된다면 노트북을 개발자용으로 설정하고 테스트해보면 인증서 문제인지 아닌지 알수 있을거 같아서 테스트해봤습니다.

설치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앱 패키지 설치를 참고해서 설치했고 앱을 실행했는데 바로 종료됩니다.

일년에 15만원하는 인증서를 구매하려다 중단하고 개발자로 앱을 테스트해보길 잘한거 같습니다.

이제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기능을 하나 추가할 때마다 store에 배포하고 실행해볼 예정입니다.

3개의 좋아요

MSIX 패키징 시 CodeSign 인증서로 코드사인 없이 자체 Device Guard 서명이라는 것을 하면 Windows 10 의 SmartScreen 을 안뜨게 하여 사용자 PC에 인증서 설치 없이 MSIX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는 건가요?

저는 자체 서명 인증서로 하다가 보니 유저들 PC에 전부 'Windows 10 의 관리자 계정으로 접속’하여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 신뢰할 수 있는 게시자’ 에 인증서를 설치한 다음 MSIX 패키지가 설치가 가능했었습니다. 이걸 막고 싶어서 CodeSign 인증서를 알아봤다가 잠시 중단했는데, Device Guard 서명을 하면 이런 걸 안해도 되는건가요?

1개의 좋아요

테스트용 노트북에서 MS Store를 통해서 앱을 설치하고 시작하면 앱이 바로 종료되어서 찾아보다 발견한 ms 문서에 있는 내용인데 DGSS는 드라이버 개발에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지금은 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해서 Sqlite만 추가한 앱을 vs 패키징 마법사로 패키징해서 배포했습니다.

2개의 좋아요

아…드라이버 개발에만 가능한거였군요 ㅎㅎ;; 읽어보고 댓글달 걸…ㅋㅋ;;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어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서 그런지 오늘은 앱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제가 만든 앱은 Visual Studio 패키징 마법사를 사용했고 따로 인증 기관의 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2개의 좋아요

앱을 MS Store에 업로드하기 위해 VS 패키징 마법사를 사용하면 인증 기관의 인증서로 서명 안해도 업로드됩니다.

지금까지 앱이 실행이 안된 것은 윈도우 업데이트로 해결되었습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