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2022에서 Blazor의 프로젝트 생성 시 .Net Core 3.1 이 빠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Blazor의 프로젝트를 생성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현재 개발 툴 버전은 Visual Studio 2022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Blazor의 프로젝트를 신규로 Server와 WebAssembly 둘 다 생성해서 비교해 보고자 하는데요.

Server쪽 대상 프레임워크의 드롭다운과 WebAssembly쪽 대상 프레임워크의 드롭다운에 표시되는 아이템이 다른 걸 확인했습니다.

WebAssembly 쪽의 프로젝트를 생성시 .Net Core 3.1의 아이템이 나타나지 않는데요.

다른 사람의 환경이나 저희 Visual Studio 2019 버전에서 생성해 보았을 때 WebAssembly에서도 .Net Core 3.1의 아이템이 나오는 것을 보았으나 제 PC의 Visual Studio 2022에서만 유독 WebAssembly에서 .Net Core 3.1의 아이템이 안나옵니다.

SDK도 지웠다 깔았다 해보고 했는데 안나오네요. Visual Studio 2022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상태입니다.

어떤 부분을 확인해 봐야 할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mage
Blazor Server로 프로젝트 생성시 .Net Core 3.1 프레임워크가 아이템 목록에 나타남.

image
Blazor WebAssembly로 프로젝트 생성시 .Net Core 3.1 프레임워크가 아이템 목록에 없음.

2개의 좋아요

다른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 PC의 Visual Studio 2022 최신 릴리스에서 .NET Core 3.1이 잘 표시됩니다.

image

SDK 설치의 문제가 아니라면 .NET 6.0으로 프레임워크를 선택 한 후 csproj에서 변경하는 것으로 일단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넵.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은 그렇게 하고 있는데.
기존 .Net Core 3.1 프로젝트에서 참조할 때 C# 버전에 따른 기능이 지원 안되는 것들을 정리해줘야 하더라고요.
뭐가 문제가 있긴 있는 것 같습니다. ㅋ
좀더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3개의 좋아요

저같은 경우는 Installer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VS 2022 Preview버전, Current 버전에서 헷갈린 적이 있었습니다… :sweat_smile:
혹시 같은 경우는 아니겠죠…?

2개의 좋아요

네. ㅎㅎ Preview 버전은 설치가 안되어 있어서 해당 경우는 아닌 것 같아요. ^^
답변 감사드립니다.~

3개의 좋아요

자문 자답
C:\Program Files\dotnet\templates
해당 위치에 보면 버전 별 템플릿이 관리되고 있는것 같더군요.
해당 위치의 해당 버전 템플릿을 추가하니 뜹니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