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에서 단일클래스 디버그? 하는 방법을 아고 싶습니다.

현재 워치독 관련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제가 이걸 다 하는 건 아니고 기존거 DB 연동해서 오류없이 잘되는지 에 대해
쿼리문이나 컬럼만 수정하면 되는건데 해당 연동되는 부분도 어디있는지 못찾고 있고 ㅠㅠ

그래서 json, xml 파일 (설정파일들) 위치를 알려고 하는데 찍어봐야 하잖아요
일단 해당 프로젝트 단에서 dotnet run 하면 오류가 납니다.
그래서 혹시 클래스 파일 하나 디버그같은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알고 싶습닏나다.
단 파일경로 확인 (99%) 때문에요.

좋아요 1

우선, 기존 개발자 문서가 있으면 문서를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방대한 소스코드일 경우 가이드 문서가 없으면 분석하기가 힘들거든요.

만약 개발자 문서가 없다면 기존 개발자에게 위치를 물어보는게 가장 빠르고 정확하겠죠. 연락할 수 있는 분이시라면 연락을 드려서 여쭙는게 빠릅니다.

만약 연락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처음부터 전체 구조를 다 이해하려 하지 마시고,

Program.cs - Main() 메소드 부터 – 프로그램이 완전히 로딩될 때까지의 코드를 추적하세요.

아무리 복잡한 프로그램이라 하더라도 이 단계까지의 소스코드 량은 많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 단계에서 원하시는 설정파일에 대한 로딩 부분이 있겠고, 로딩된 정보를 이용해서 쿼리를 질의하는 코드를 추척하실 수 있습니다.


단일 클래스 디버그는 일반적으로 Break Point을 통해 디버그 모드에서 수행합니다. Visual Studio Code에도 디버그 모드를 지원하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좋아요 2

전달해주신 글로… 정확히 알수가 없어 대략적인 상상으로 답을 드립니다.

원하는 것

  1. 닷넷으로 작성된 소스 코드(클래스) 디버그(값 추적)하고 싶다.
  2. 그러나 그 소스코드를 품은 .NET 프로젝트를 통으로 빌드하면 에러가 난다.
  3. 그 안에서 특정 클래스만 로드하고 싶다.

이에 대한 방법

  1. Visual studio code에서 사용할 수 있는 .NET Interactive (이름 맞던가…) 를 활용
    (.NET Interactive: Python 노트북에서 .NET 사용 가능 (C#))
    관련 DLL만 로드해서 대화형으로 원하는 클래스 인스턴스화하고 디버그 모드 시도.

  2. 걍 새 콘솔 프로젝트 만들고 관련 DLL만 참조해서 클래스 사용하는 코드 쓰고 디버그 모드 시도.

좋아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