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에서 MacOS, iOS app을 빌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3 ~ 4년 전에) Virtual Machine에서 MacOS를 설치하고 페어링하는 방식으로 사용했었습니다.
이 방법과 다른 방법 또는 좋은 방식이 있을까요? (MacBook은 없어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1개의 좋아요

image  ChatGPT


Window에서 MacOS 및 iOS 앱을 빌드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Windows PC에서 MacOS를 가상 머신으로 설치하는 것이며, 두 번째 방법은 Windows PC에서 MacOS 및 iOS 앱을 빌드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환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1. 가상 머신을 사용하는 방법 가상 머신을 사용하는 방법은 기존에 사용하던 방법과 유사합니다.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Windows PC에서 MacOS를 가상 머신으로 설치한 다음, MacOS에서 Xcode를 실행하여 iOS 앱을 빌드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가상 머신을 사용하여 MacOS를 실행하기 때문에 물리적인 MacOS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대표적인 가상화 소프트웨어로는 VirtualBox, VMware 등이 있습니다.
  2.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환경을 사용하는 방법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환경을 사용하는 방법은 로컬 PC에서 MacOS 및 iOS 앱 개발을 위해 필요한 Xcode 등의 개발 도구를 호스팅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물리적인 MacOS 장비나 가상 머신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대표적인 클라우드 기반 개발 환경으로는 MacinCloud, MacStadium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모두 MacOS 및 iOS 앱 개발을 위한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방법 중 일부이며,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MacOS 및 iOS 앱 개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