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실리콘 맥에서 visual studio 쓰는것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기존에 출시되었던 vs for mac은 이미 서비스종료 공지가 되었지만
최근에 릴리즈된 vs17.9버전은 arm버전도 지원한다고하고, arm기반 서피스도 새로 출시가 되는데 애플실리콘 기반 맥시리즈에서도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3개의 좋아요

아마 그렇지 않을 겁니다. ARM용 윈도우즈에서 돌아갑니다.

3개의 좋아요

저도 무척 아쉽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Visual Studio for Mac과 완벽히 상응하는 도구는 현재로서는 JetBrains Rider가 유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노트: Visual Studio Code에 올라가는 C# Dev Kit은 계속 개발과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긴 하지만, Visual Studio Code 본연의 역할을 생각해봤을 때 Visual Studio나 Rider가 제공하는 강력한 기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수준까지 성숙하려면 갈 길이 많이 먼 제품이라, Visual Studio for Mac의 대체제로 제안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3개의 좋아요

심지어 Dev Kit은 사용 권한 허여 수준이
Visual Studio Subscription 따라가는 지라
VSCode사용할 때 묘한 이질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아니 왜 갑자기 유료구독해야되는건데! 라고 할까요?

어차피 기존 쓰던 VS가 유료버전인데 왜? 라고 할 수도 있지만,
뭔가뭔가 라고할까요 으음…

2개의 좋아요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무슨 자신감인지 모르겠는 부분이예요.

그래서 Dev Kit 모드를 안쓰고 LSP 코어인 OmniSharp으로 폴백시켜 쓰시는 경우도 많은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이게 대안이 될지 모르겠지만…
페레럴즈를 통한 VS 사용은 가능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2개의 좋아요

맞습니다. 어느 정도 대안이기도 하고, 인텔 맥, 애플 실리콘 맥 모두 가능한 옵션이긴 합니다.

다만 MAUI 개발 환경에서는 에뮬레이터를 쓸 수 없거나 (애플 실리콘의 경우 중첩 가상화 기능을 OS나 CPU 수준에서 허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쓸 수 있어도 굉장히 성능이 떨어지게 되어서 (인텔 맥 한정이고, 실제로 써 본 바 성능이 무척 안좋았었습니다.) 반드시 실기가 필요하다는 전제 조건이 붙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