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ode로 C# 프로그래밍 하는 분들이 꽤나 늘었네요

.NET C# 관련 블로그 서핑을 하다보면 전에는 드물었는데, 이제는 사진속에 Visual Studio Code가 곧잘 등장합니다. 저는 오랜동안 Visual Studio가 익숙해서 Code는 못쓰는데, 슬슬 Visual Studio Code로 개발하는 습관을 들여야 할것 같네요.

1개의 좋아요

아무래도 웹개발자들 사이에서 맥북이 랩탑 중에 인기가 좋은데 VS for MAC이 좋지 못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맥북에서 ASP.NET Core를 개발하시는 분들이 VS Code를 많이 쓰시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2개의 좋아요

저도 Code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특히 OmniSharp 서버 부트스트래핑할 때 맥북 같은 경우는 가끔 이륙하기도 하고, 다운로드 속도가 MS CDN쪽이 속도가 반타작 나서 로딩에 하세월이 걸리는 일도 생기더군요.

그래서 크로스플랫폼 대상으로 뭔가 할 일이 있으면 Rider를 사용합니다. 다만 WSL에 Wayland GUI 지원이 추가가 되기 전까지는 vcxsrv로 우회해야해서 약간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내년이 되면 리눅스용 GUI 앱도 윈도우 10에서 다이렉트로 실행할 수 있게 될테니 기대가 많이 되네요. ㅎㅎ

3개의 좋아요

C# 개발이 맥에서도 가능하군요. 그렇다면 리눅스에서도 가능한가보네요?

2개의 좋아요

네 개발 자체는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VSCode나 Rider로 .NET Core 작업을 하다보니 개발자체는 윈도우에서 하고 리눅스로 배포하여 쓰는게 일반적인 방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알고 계시겠지만, Visual Studio for Mac도 출시된지 꽤 되었습니다. 다만 Windows용 Visual Studio와는 달리 Xamarin을 중심으로 모바일 앱 개발에 특화되어있는 편입니다. 참고로 Visual Studio for Mac은 Mono 기반의 IDE 프로젝트인 MonoDevelop을 전신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