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xSharp] 인스톨러 실행 중 특정 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저는 WixSharp을 통해 Windows Installer를 개발 중입니다. 기본 기능(언어 변경, 이미지 등)은 익혔으나, 세부 기능은 잘 모르는 초보라서 제가 원하는 기능이 구현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가 구현하려는 기능은 현재 약관을 웹에서 받아와 인스톨러 실행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아래 두 가지 방법을 통해 구현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1. 특정 exe 파일을 실행시키면 license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다운받은 파일을 통해 msi를 빌드하고 실행
  2. 인스톨러 실행 중에 Custom Action을 통해 license 파일 다운로드 후, Custom Dialog로 만든 약관창에 표시

위 두 가지 방법으로 구현이 가능할까요? 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말씀하신 내용 모두 타당하고, 구현하기 나름인 부분이라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약관에 관한 부분이니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기술적인 것이 아닌 기술 외적인 부분에 관한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a. 인스톨러를 구동해야 하는 환경이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가 흔한지를 먼저 따져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b. 사내 법률 전문가가 있으시다면 (혹은 상담받을 수 있는 채널이 있으시다면) 동적으로 변하는 약관이나 EULA의 적용 범위가 아주 과거에 배포된 실행 파일까지도 광범위하게 적용되어야 하는 것이 맞는지, 그리고 그럴 의도가 있는 지를 충분히 검토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c. 약관의 의미의 경중을 고려했을 때 무겁다고 한다면, 온라인으로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약관보다는 설치 파일과 함께 임베딩되는 약관이 사용자에게 명확하게 고지하고, 나중에 법률적인 문제로 다툴 때에도 변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개의 좋아요

약관이 온라인에서 다운로드되는 형태라면, 법적인 효력이 전혀 없을 것 같아요…
보험 가입하고 약관이 언제든 바뀔 수 있다면, 그 보험을 들 수가 없듯이요… :sob: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