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marin.Forms 배포 및 업데이트 내용 표시

안녕하세요.
Xamarin.Forms를 사용해서 PDA용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질문을 올려봅니다.

1. 개발 후 앱 배포는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클릭원스를 사용했었는데 자마린에서는 변경된 버전을 인식해서 업데이트 요청을 할 수 있는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 것 같아서요!!

2. 업데이트 후 업데이트 내용 띄우기
업데이트가 완료된 이후에는 앱 실행 후 로그인 화면에 들어오면 '다시 보지 않기’와 같은 체크 박스와 함께 업데이트 내용을 보여주고 싶은데 Alert를 커스터마이징 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혹은 팝업이 아니라 새로운 페이지를 띄우는 것이 좋을까요?

1개의 좋아요

Visual Studio App Center | iOS, Android, Xamarin & React Native를 이용하시면 편하시고요.

특별한 요구사항이 있으시다면, Github Actions나 Azure DevOps 같은 CD 지원하는 제품 사용하셔서 파이프라인 구축하셔도 됩니다. Google Play Store에 빌드 완료 후 배포하도록 하는 거죠.

더 심플하게 가자면, 로컬 컴퓨터에서 abb 파일 빌드하고 Google Play Console 가셔서 직접 업로드하셔도 되고요.

Publishing to Google Play - Xamarin | Microsoft Learn

5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구글 플레이 업로드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나요?

1개의 좋아요

image
How to use Play Console - Play Console Help (google.com)

구글 플레이로 업로드하시려면 개발자 계정을 만드시고 매년 비용을 내셔야 합니다.
만약 스토어 배포가 목표가 아니시라면, App Center에서 빌드하고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는 링크를 배포하셔도 됩니다.
Distribute a build via App Center - Visual Studio App Center | Microsoft Learn

5개의 좋아요

이런 것들이 있었군요… 검색을 해도 미처 찾지 못한 것들이 너무 많네요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