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zor 국내 호스팅 어디가 좋아요?

azure 같은 대형 말고, 2~5000원 짜리, 고정 가격으로 가볍게 쓸 수 있는 곳이요.
smarterasp.net은 써봤는데, 2~3달러에 용량 1G 나쁘진 않은데,
현재 무료로 2달 써보고 있는데, 좀 느려서, 일단 국내도 알아보고 싶네요.
cafe24에서 window호스팅있긴한데, 그 가격에는 200~ 500M의 용량.
과연, 간단한 웹서비스 정도는 무리없이 돌릴 수 있을까요?
저는 간단하게, 개인이 할만한 수준의 사이트를 돌려보고 있어요.
여러분들은 어디에서 호스팅을 받으시나요?

sentence practice (dtempurl.com)

3개의 좋아요

저렴한 곳 보다는 저렴한 방식을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뭔가 뉘앙스가…VM 을 쓰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클라우드를 사용할 때 VM을 사용하면 그 어떤 곳이든 다 비쌉니다.

그래서 클라우드 네이티브하게 개발하는 방식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로 개발할 수 있는 몸값의 개발자가 비싼 것이구요.

솔직히 VM 임대해서 그냥 거기다가 내가 하던대로 서버만 거기있고 콘솔을 올리던, IIS를 직접 조작하던, 그런 방식으로 하는 것은 비쌉니다.

Azure의 경우에도 그래서 Azure VM이 아니라 App Service라는 것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가격이 매우매우매우 많이 차이납니다.

일단 Azure는 메이저 클라우드라서 Backbone유지를 위해서도 비쌀 수 밖에 없을 거라, 저렴한 클라우드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알아보시면 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KT Cloud같은 것도 쓰고 그랬습니다.
파일 스토리지 같은 것은 AWS S3나, Azure File Storage 같은 것보다는 KT Cloud의 파일 스토리지가 저렴해서 그걸로 사용했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도 있을 거고…아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용량도 용량인데 CPU와 RAM에 따라서도 가격 차이가 납니다.

클라우드라는게 유저는 돈만내면,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비지니스를 폭발하고 가속화 시키는 것이 목표이니까요!

6개의 좋아요

참고로 닷넷데브는 Vultr에서 호스팅 중입니다. 윈도우 서버도 지원되서 나쁘지 않습니다. ㅎㅎ

국내 리전도 지원되니 속도는 큰 문제 없으실것 같습니다.

혹시 object storage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cloudflare r2도 추천드립니다.

6개의 좋아요

App Service 어떻게 신청해야 할지 좀 어렵네요. F0 이런건 무료라고 나오는데, 실제 App Service가 blazor server가 되는건지, F0으로 선택할 수 있는건지, 어려워요.
SmarterAsp는 간단히 등록해서, 간단하게 쓸 수 있던데, 꼭 azure를 써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2개의 좋아요

cafe24는 dot net core가 안된데요. 단독서버로 하면 되겠지만…
그냥 일단 쓰던거 써야 할까봐요.

1개의 좋아요

가장 쉬운 것은 Blazor Azure App Service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으로 튜토리얼이라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당연한 것이겠지만 ‘꼭’ Azure일 필요는 없고 고객은 그저 소비자 입장에서 서비스가 현재 상황에 맞는지 합리적인 판단 후 소비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꼭 Azure를 써야하는지 저에게 물으신다면…답변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VM을 계속해서 쓰실 것이라면 VM이 저렴한 업체를 알아보시면 될 것 같고, Azure를 사용하시면서 비용절감이 필요하시다면 App Service를 해보시면 되고, App Service에 대해서도 비지니스가 확장되어서 App Service하나로 부담하기에 부담되시면, App Service는 간단한 것을 올려둔 채 Azure Functions 를 이용해서 Background 비용을 절약하실 수도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비싼 게 맞지만, 모르고 사용했을 경우에 비싼 것이지, 상당히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1개의 좋아요

그래서 Linux 단독 호스팅을 따서 거기에 .NET Server를 올려서 사용합니다.

더 이상 .NET은 Windows 종속이 아닙니다…!

1개의 좋아요

카페24의 표준 호스팅 상품은 말씀하신대로 시스템 변경이 필요한 닷넷 코어는 설치나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신, 카페24 가상서버 호스팅 (VPS) 호스팅을 이용하면 닷넷 런타임 설치나 활용이 가능할겁니다.

https://hosting.cafe24.com/?controller=new_product_page&page=virtual

다만 가격대가 500원에서 출발하던것과 달리 5000원대부터 시작이라서, 선택에 따라서는 부담이 크실 수도 있습니다만, 정식으로 서버를 데이터센터에 입주시켜서 이용하는 것보다는 저렴합니다.

1개의 좋아요

윈도우는 16천원부터 네요. ㅠ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그냥쓰던거 오늘, 파일을 계속 물고 있어 업데이트가 안되는 바람에,
Azure AppService 등록해봤는데, 의외로 쉽더라구요.
일단은 VisualStudio Publish에서 Appservice 추가할때, 다음으로 제대로 안넘어가는 문제가 있긴했습니다…
대신 Azure에서 Appservice등록한 후 publish setting파일을 다운로드 한후, 그걸 받아서 하니까,
무료서비스로 했음에도 smarterasp.net보다 훨씬 빠르게 업로드 되고, url도 훨씬 보기 좋게 만들어지더라구요.
너무 너무 좋으네요…

2개의 좋아요

App service하는 방법을 찾아서 해보니까, 생각보다 너무 좋으네요…
You are my life saver십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