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s 에 https로 추가 된 사이트에 api 요청시..

우선 질문 전에 iis에 추가 한 사이트 정보를 알려드리면,
https 로 ssl 인증서를 iis express development certificate 를 선택해서 api_test 라는 이름의 사이트를 추가하였습니다. (아래 그림)

iis설정

위에서 만든 사이트에는 asp.net core web api 가 돌아가고 있고, http 헤더 설정에서 cors 셋팅도 추가하였습니다.

이제…이 api 에 post 요청을 하려고 jquery 로 간단한 html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문제가 발생합니다. jquery 로 post 전송을 하려고 하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https://192.168.0.66/api/downloads 이 앤드포인트(get)로 접속 후 아래 그림처럼 '고급’을 누르고 ‘안전하지 않음’ 을 눌러서 192.168.0.66 서버로 접속하고 나면, get 요청이 실행 된 후 다시 jquery 로 만든 post 전송을 해보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아래 그림)

연결 비공개 설정1
연결 비공개 설정2

뭔가 ssl 인증서 부분 때문인 것 같은데요…

post 전송을 하면 바로 적용되게끔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2개의 좋아요

웹API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같은 컴퓨터에 있는 것을 가정한 설정을 하신 것 같습니다.

현재 다른 컴퓨터에 구동중이라면, 서버 측에서 바인딩한 인증서를 내보내기해서, 클라이언트가 실행 중인 컴퓨터에서 가져오기 해서 "신뢰할 수 있는 인증서"로 등록해야 합니다.

2개의 좋아요

앗 답변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웹api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같읔 컴퓨터 입니다. 알려주신대로 해보겠습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