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도 바이브 코딩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디모이입니다! :blush:

저는 올해 4월쯤부터 바이브 코딩을 시작했는데요, 몇 가지 시행착오도 겪으면서 확실한 장점도 발견하고, 뚜렷한 문제점도 파악해가며 재미있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수준의 코딩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는 아직 몇 가지 문제점이 남아 있긴 하지만, 이미 잘 활용하고 계신 분들은 정말 훌륭하게 사용하고 계신 것 같아요.

이번에는 평소에 만들고 싶었지만 귀찮아서 미뤄왔던 블로그를 AI를 활용해 만들고 있습니다. 아직 제작 중이지만, 결과물이 꽤 만족스럽습니다! :grinning_face_with_smiling_eyes: 여러분은 바이브 코딩을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예전에는 AI의 활용도가 높아지면 커뮤니티 활성화에 오히려 악영향을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었는데, 요즘은 생각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다양한 목적에 맞춰 AI를 활용해 코딩하고, 그 결과물을 공유하려는 흐름이 생기면서… 커뮤니티는 여전히 건강하게 유지될 것 같아요. :blush:


5개의 좋아요

잘활용이 아니라 없으면 못살정도지요

만드신 스샷을 보니까 딱 바이브 코딩으로 만든느낌이 납니다.

2개의 좋아요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저는 주로 코파일럿에 코드리뷰를 많이 요청합니다. 새로 작성한 코드나 리팩토링한 코드에 대해 검토요청을 하면 정말 잘 답변해줍니다. 자연스레 제가 모르는 개념에 대한 언급이 답변에 몇개 나오면 그 개념에 대해 질문 합니다. 그리고 다른 언어나 프레임워크에 적용된 사례를 질문하면 또 적지않은 분량의 답변이 나옵니다. 그렇게 얻은 정보들을 샘플코드까지 요청해 md파일로 정리하다 보면 시간이 정말 잘 가더군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