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터뷰]인프라지스틱스

1)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및 담당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Untitled (3)

  • 안녕하세요. 저는 조동수라고 하고요. 동남아 및 동아시아 인프라지스틱스 영업 및 마케팅일을 하고 있습니다.

2) 인프라지스틱스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현재 한국 인프라지스틱스는 어떤 업무를 하는지 알수 있을까요?

  • Infragistics Inc.는 창립자 CEO인 Dean Guida가 1989년 미국에서 설립했습니다. Infragistics는 기술이 개발자들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며 .NET 자체, WPF, 최신 ASP.NET 포함 blazor 등과 같은 중요한 기술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더 나은 UX 관점에서 UI 구성 요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3) 하루일과가 어떻게 되세요?
Untitled (4)
(해외 분들과 미팅을 하고 있습니다. :slightly_smiling_face: 다들 닷넷데브 유저분들에게 인사를 드리고 있네요. )

아침 업무 시작은 이메일 체크로 시작되구요. 대부분 고객이 구매한 라이센스에 대한 본사 답변 내용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및 문의내용들을 처리하고요. 화상으로 해외지사분들 및 고객분들과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업무중이나 혹은 개인적으로 가장 자주 사용하는 Tool(프로그램 등)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 업무 중 제가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회의 및 업무시 아웃록과 연동 되는 장점이 있어서 많이 사용하고 있구요. 그리고 두번째로는 현재 저희 회사에서 출시를 앞둔 슬링샷(Slingshot)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슬링샷은 슬랙과 비슷한 프로그램인데요. 팀원들과 이야기할때에는 슬링샷을 사용합니다. 슬링샷으로 업무에 대한 진행도 및 차트화를 하여 진행 여부를 확인 할수 있어 재택근무를 하면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Untitled (6)
(지원팀에서 상황판을 볼수있다. 파란색 : 진행중 녹색 : 요청건 주황색 : 추후처리건 )
Untitled (5)

5) 인프라지스틱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 지금 저희와 경제하는 컴포넌트 회사들도 다 좋은 제품입니다. 고객분들중 저희 제품의 디자인과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입니다. 저희 제품은 라이선스는 타사보다 관대하고 심플합니다. 몇몇 사용자는 타 경쟁제품을 사용 하려고 할 때 요구 사항을 실현하기 위해 여러 제품을 구매해야하지만 저희는 Infragistics에서 Professional 패키지를 구입하시면 모든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배포 라이선스가 필요하지 않고 처음 결제가 전부입니다.또한 저희 제품은 개발자 수 만큼만 구매한다면 개발자가 여러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더라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는 특히 Grid 기능면에서는 다른 제품보다 뛰어나다고 생각이 되며 최대한 제품문의에 대해서 성실히 대응하고 있는게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6) 요즘 회사에서 새로운 소식있다면 어떠한 내용들이 있을까요?

  • 요즘 저희회사에서 App builder라는 제품을 출시하는데요. 클라우드 기반의 위지위그(WYSIWYG: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형태로 개발이 가능한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고요. 누구나 쉽게 drag & drop 방식으로 개발이 가능한 형태이고요. PM 혹은 디자이너분이 개발자분들하고 간단한 기능을 구현해서 원하는 목적과 내용을 전달해주면 업무관련 생산성이 늘어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닷넷컨퍼런스 발표에서 App builder를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Untitled (7)

위지위그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7) 인프라지스틱스의 근무 환경 및 복지 혜택의 장점이 있을까요?

  • 업무는 현재 재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해외분들과 미팅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전세계에 오피스가 있어서 여러분들과 화상으로 만나 그들의 문화와 트렌드를 알수 있고 영어를 많이 사용하여 자신도 모르게 실력도 늘수 있다. 그리고 해외분들과 일을 하다보니 상하관계가 아닌 평등한 관계로 일을 하고 있다라는 느낌이 들어요. 다른 한국에 다니시는 직장인 분들보다 회사를 다니는 행복감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재택비용을 따로 주고 있습니다.

8) 인프라지스틱스의 인재상

  •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합니다. 자기가 갖고 있는 의견을 내고 진행을 할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9)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나요?

  • 저희가 닷넷 컨퍼런스를 후원하고 참여를 하고 있지만 개발자분들과 더 많은 것들을 같이 하고 더 많은 것들을 지원하고 싶습니다. 항상 컨퍼런스를 진행하는 운영자 분들 및 닷넷데브 유저분들께 감사합니다.
8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