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버전 라이센스 질문입니다.

회사 업무용으로는 2017을 사용중입니다.

개인프로젝트용으로 비주얼 스튜디오 2022 커뮤니티 버전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개인 프로젝트로 사용하는데 라이센스 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요?

회사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문제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좋아요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개의 좋아요

아래 설명이 나와있기는 하나 회사 담당자분께 물어보시는게 빠를듯 하네요.

2개의 좋아요

Visual Studio 라이선싱 백서에 관련된 내용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Community Edition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의 유형은, 온전히 개인이 사용하거나, 엔터프라이즈 조직 (PC가 250대 이상이거나 연간 매출이 100만 달러 이상인 조직)이 아닌 조직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해서, 설치가 가로 막히거나, 즉각 사용 위반이 보고되는 식의 동기적인 조치가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법적인 시비가 발생했을 때 패소하여 손해를 입을 가능성이 매우 커지는 부분이고, 국내 한정으로는 이런 부분만을 전문적으로 노리는 라이선싱 헌터들이 있어 경영 상에 리스크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조건을 세세하게 따지기 보다는, 기업에서 영리를 목적으로 상업적인 이유로 Visual Studio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적정한 라이선스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보셔야 합니다.

만약 Visual Studio나 JetBrains사의 IDE 같은 전문적인 도구에 투자할 만한 환경이나 예산이 갖추어지지 않았다면,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하는 것을 많이 권장합니다.

8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