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Visual Studio Community는 사용이 불가능하죠?

현재 회사는 라이센스를 2015랑 2017만 보유하고 있는 것 같고요.
상장사라 불법 사용에 대해서는 민감해 보이는데. Community는 라이센스를 확인해보니
불가능이고요.
그래서 고민이 vs2022 pro를 개인적으로 구매를 할까 하는데요.

독립 실행형 라이센스 구매해 보신분들 계시나요?

국내 협력사들 csp는 설명을 보아하니 3대 이상의 시스템에 설치 시 라이센스가 날아간다고 하고요.
어찌할까 고민이 됩니다.

3개의 좋아요

독립 실행형 라이선스를 구입해서 쓰시는 분이 계시다면 의견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관련된 경험은 없지만 의견을 추가하고 싶은 것이 있어 스레드에 회신드립니다.

단속이나 검증을 깐깐하게 하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개인 명의로 구매한 소프트웨어를 회사에서 사용할 경우 라이선스 위반으로 해석될 수 있는 것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수가 특히 많지 않다면 업그레이드나 구매 편의성 등을 고려해서 사용자 당 구독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에서 구독 방식으로 소프트웨어 지출을 하는 것을 꺼리신다면 (혹은 예산 축소 때문에 구입이 어려우시다면) Visual Studio를 대체하는 대안을 찾는 R&D를 시작하셔야 할 때일 듯 합니다. (예를 들면, VSCode를 이용하는 등)

3개의 좋아요

비용 이슈시면 Rider도 고려해봐주세요~

5개의 좋아요

@rkttu 님이 말씀하신 것 처럼 저희 회사도 개인적으로 구매한 소프트웨어도 사용불가 방침을 내리긴 했습니다.

구매 하신다면 그 전에 알아보시는 편이 좋아보입니다! :grinning:

3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회사 업무를 위함이긴한데. 당장은 제 개인적인 공부인지라 회사에 구매 요청을 하긴 어려울 듯 하고요.
VSC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가야겠네요.
거기다 현재 회사의 프로그램이 B2C에 VS2015 C++로 만들어진거라 컴파일러 업그레이드 시 문제가 발생 합니다. 개인적으로 새버전을 아예 새롭게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입사한지가 얼마 안되서 어찌 될지 모르겠네요. ㅎㅎ

2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비용 이슈는 아니고요. 현재 회사 프로그램이 VS2015 c++로 만들어져 있어서 VS2022 구매 신청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상황입니다.
Rider는 c/c++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인지라 대안이 안되네요. ㅎㅎ 행여나 새버전을 개발하더라도 기존 인력이 c/c++만 합니다.

2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드리고요.
아무래도 집에서만 vs2022 community로 공부하고 회사에서는 vsc로 공부 해야겠네요.

개인적으로 마소에 문의한 바로는 상관없다는 답변이 오긴 했는데.
회사 정책하고는 별개니까요. 회사 정책은 불가입니다. 뭔가 걸린적이 있는건지?
정책이 좀 빡빡합니다. 개발용 시스템은 회선도 따로 관리하고요.

1개의 좋아요

개인 라이센스를 회사에서 사용하는 것에 대한 정책들이 프로그램 또는 업체마다 다르게 적용되다보니 프로그램별로 선별해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회사에서 일괄로 개인 라이센스 사용을 금지하는 편이지요…

6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이 딱 정답으로 보입니다.
진짜 필요하다면 건수를 만들어서라도 회사에 구매 요구를 하는게 맞는것이죠.
가격도 저렴합니다. 마소에서 직접 구매 시 54만원인가? 국내 CSP 구매보다 저렴하더라고요.

2개의 좋아요

C++ 개발이시라면 jetbrains CLion도 있긴 합니다. 개인 라이선스도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긴 해요.

예전 회사에서 jetbrains 라이선스 all products pack 사줘서 써본 적이 있긴 한데 해가 지나면서 할인되는 것도 있고 좋은 거 같았어요.

3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회사에 구매 신청을 해도 될 상황이 만들어지면 Jetbrains 제품도 검토를 해 봐야겠네요.
C#이나 자바용만 있는줄 알았는데. C/C++용 툴도 여러개가 있네요.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