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빌드 빠르게 하는 법

안녕하세요.

.net 초보 개발자 입니다.

Visual Studio 2019 사용하고 있는데 빌드가 느려서 답답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빌드 속도를 개선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글쎄요, 컴파일 속도를 저해하는 확장이 특별히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상당히 빠르게 컴파일이 될 텐데요? 다른 분 의견은 어떠신가요?

글쎄요. 제 생각에도 다른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별달리 느린적 없는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비주얼 스튜디오의 빌드가 가끔 정말 어쩔수 없는 상황이라 느릴 수 있습니다.

  • nuget으로 참조 패키지 다운로드중
  • 솔루션내 너무 많은 프로젝트가 포함됨
  • 등등등

일반적으로 Visual studio는 절대 느리지 않습니다.
제가 언급한 것들과 함께 비슷한 부분을 살펴보세요.

(아니면 혹시… 작성자님이 퀵실버 이실 수…)

2개의 좋아요

닷넷 프레임워크 기반 프로젝트이면서 NuGet을 사용하는 경우, 참조하는 패키지 중에 닷넷 BCL 패키지가 있을 경우 속도 저하 현상이 도드라질 수 있습니다. 맨처음 NuGet 패키지가 소개되었을 때만해도, NuGet 패키지들 사이에 종속성 그래프를 그려보면 그다지 복잡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닷넷 코어가 출시된 이후로 모든 코어 라이브러리를 자바 측 생태계처럼 NuGet에 올려서 개발하는 것이 정착되다보니 처음부터 이런 모델에 최적화된 닷넷 코어 (+ 닷넷 5 이상) 프로젝트 시스템과 달리 닷넷 프레임워크에서는 이런 패키지를 끼게 되면 빌드와 복원 과정이 매우 비효율적이게되서 느려질 수 있습니다.

지금 빌드하는 프로젝트가 만약 닷넷 프레임워크 프로젝트 (!= 닷넷 코어, 닷넷 5, 닷넷 6 프로젝트)이면서 System.* 으로 시작하는 NuGet 패키지들이 종속 체인 어딘가에 걸려있지 않은지 살펴보시고, 대체가 가능하다면 대체를 추천드립니다.

좀 더 부연 설명을 드리면, 아래와 같은 라이브러리들이 종속성에 걸려있지 않은지를 점검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