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react) 로 취준하다가 취업하기 너무 힘들어서
c# 으로한번와보라는 조언을 듣고 c#을 준비하려고합니다
c# 배우는것에는 문제가 되지않지만
이쪽은 완전 문외한이라
포트폴리오 같은건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까요?
예를들어 프론트엔드는 웹사이트를 만들면되는것처럼요
C# 도 분야가 꽤 많습니다.(우리나라는 별로 없지만…)
많지는 않지만 asp.net 쪽도 있고
전통적인 WinForm도 있고
공부하기 시작하면 끝도 없는 WPF도 있죠.
최신 기술인 blazor 까지
개인적으로 취업 준비 할때는
원하는 분야를 정하고
해당 분야 취업 공고들의 공통 사향(?)
WPF로 치면 MVVM 같은 걸 잘 활용해서
간단한 포폴 작성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헉 대박!! 오키에 그분이군요
C#은 러닝 커브가 좀 긴 편이라는 점을 간과하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닷넷의 C# 가이드 문서의 목차를 캡쳐한 것인데,
보시다시피, [비동기 프로그래밍] 항목이 [기본 사항] 과 중급 개념을 설명하는 [C# 개념] 항목 사이에 들어가 있고, 그 밑에 [고급 항목]이 별도로 있습니다.
이는 C#의 비동기 프로그래밍은, 자바스크립트와 다르게, 진짜 멀티 스레드 코드를 다루는 어려운 부분인데도 불구하고, 기본 상식 쯤으로 취급된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실제로도 비동기 코드는 매우 자주 다양한 곳에 쓰이기 때문에, 정확히 캐치하지 못하면 코드가 온통 지뢰밭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C++ 만큼은 아니더라도, 저수준 제어 코드도 상당히 많이 쓰여,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도 요구되는 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상당히 방대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데, 수직적으로는 Mark up language 부터 시스템 API 콜까지, 수평적으로는 모바일 앱부터 웹앱 플랫폼까지 다룰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포트 폴리오 생각하지 마시고, C# 언어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학습을 먼저 하면서, 컴파일러 에러와 예외(Exception)에 두들겨 맞아 가면서 단련 좀 하시고, 할 만하다 싶으면, 그때 특정 워크로드, 예를 들면, WPF, 윈폼, MAUI 혹은 Asp,Net core 중 하나를 선택하여 깊게 들어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C#을 전혀 모르는 상태라면, 어디 내놓을 만한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까지, 워크로드에 따라 짧게는 6개월, 길면 2년도 모자랄 수 있습니다.
이런 긴 러닝 커브는 취업이 중요한 입장에서는 반드시 고려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혹자는 특정 프레임워크로 시작하여 일단 부딛혀 보라는 조언을 하는데, 그 방식으로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사람은 소수이고,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초보 시절 굳어진 나쁜 코딩 습관은 중/고급으로 가는 가장 큰 허들이 될 뿐만 아니라, 좋은 프트폴리오를 만드는데도 방해가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군요 역시 세상에는 만만한게없나봅니다
그냥 하던 프론트엔드나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앗 뉴비 도망간닷
앗…
가…지마세요!
으아아닛;; 왜 우리 뉴비 기를 죽이세요…ㅠㅠ
저도 뉴비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