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와 관련하여 이것저것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c# 햇병아리입니다.
현재 재직 중인 직장(IT회사 아닙니다!)에서 의도치 않게 혼자서 C# 언어를 활용해서 간단한 프로젝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프로젝트에 대한 C# 문법을 검색해서 제작한 프로젝트(크롤링하는 RPA프로그램 제작)였는데요.
프로젝트 제작하면서 처음으로 알게된 C#으로 폼을 제작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짧게 독학했던 MFC처럼 화면구성 및 기능구현 하는 점에 유사힘을 느껴. 부담없이 제작했던 것 같습니다.)
이 경험으로, C#개발자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판단은 최근에 내리게 되었고, 현재는 C# 공부 방향과 C# 직무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제가 수행한 프로젝트는 C# 분야에서의 빙산의 일각이라고 생각하여, C#이라는 언어에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합니다!)
컴퓨터공학과를 다니면서 학습했던 프로그래밍 언어(C, C++, 파이썬)의 학습방법과 달리 C# 만큼은 기초적인 문법/논리구조(이론적인 면)에 엄청난 시간을 들이기보다는 (필요하다면 이론학습에도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실무와 관련된 학습과 포트폴리오로 마련할 프로젝트들을 많이 제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C#개발자로 어떠한 직무에 도전할 수 있는지, 그리고 다른 분들은 C#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또햔 구글링과 닷넷데브와 같은 커뮤니티를 통해 여러 인사이트를 얻고자 노력하고 하나.
이 게시글을 통해 다른 분들의 소견은 어떠한 지 빠르게 얻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D
(이 글을 읽어주시고, 답변 올려주신 선생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