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안어울리지 몰라도 이게 이렇게 허용될수 있는일인지 모르겠는데
어찌됐든 허용되나보네요 그냥 뉴스거리가 아니라
저희같은 it 종사자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는 엄청난 정책 허용 아닐까 싶습니다.
근데 문제는 그동안 법때문에 막혀있어서 준비하는 업체가 많지 않았다는것
예전에 의료 솔루션 회사다닐때 비대면 진료 때문에 제약사항이 많았는데
(코로나때 잠시 허용은 됐나봐요)
세상에 대단하네요 이게 허용된다니 이직해야할까봐요
좋은 기회는 될 것 같기는 한데…
종이 빨대 공장들 꼴이 나지는 않을런지.
저도 잘 모르지만 의료 민영화의 시작, 닥터나우 같은 기업에게 기회겠지요
원격진료가 대단한 기술도 아니잖아요
X-Ray, MRI , CT 등… 판독하는 것까지 원격 진료 포함된다면 완전 대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같은 MRI 사진이라도 의사에 따라서 보는 관점이 조금씩 다르다보니… 여러 의사에게 원격진료로 판독 요청하고, 더 나아가서는 의사가 아닌 AI 가 판독하게끔 헿…
그것 허용되면 상당수 의사들 고소고발 난무할것요 CT 판독 대충하고 그냥 대충 처방하는 의사들 부지기수라
그쪽 보다는
https://www.joseilbo.com/news/htmls/2024/02/20240223510531.html
증강현실 + 빅데이타 + AI 를 혼합한 새로운 형태의 의료 프로그램 빅뱅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뭔가 새로운 시장이 열릴것 같습니다.
이거 유니티 준비 해야 하나요 ㅎㅎㅎ
어찌됐든 vison 처리, 대량 데이타 처리, 네트워크 지원,머신러닝 , 네이티브 등 .Net 에 여러모로 적합한 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저도 이분 의견에 동의합니다. 고속도로 사업도 뒤집어 엎는데, 대면 진료 정도야…
사업 구상할 때 가능한 정부하고 엮기지 않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나쁜 의사네요 ㅠㅠ
해당 내용은 현재의 사회적인 부분과 관련있어 정치적인 부분으로 엮여있다고 봅니다.
즉, 조건으로보아 임시로 허용을 했다는거죠.
이게 다음에도 언제든지 풀릴수는 있지만, 헬스케어쪽은 이걸 믿고 원격진료로 뛰어들기에는 시기상조로 봐야할수도 있습니다.
기술이 아닌 정책의 문제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