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6년 연속 Microsoft MVP Award를 수상하게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닷넷데브와 함께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고, 운영진,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을 담아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처음 업계에 공식적으로 처음 커리어를 시작하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감사하게도 전문가로서 저를 인정하고 지속적으로 저에게 많은 지원과 기회를 주었던 MVP Program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작년 한 해 동안, 경력 상 많은 변곡점이 있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을지 확신이 없었던 부분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올해도 계속해서 그 여정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년 출시되면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NET 기술의 이점을 대한민국 내 개발자들에게 좀 더 많이 전파하고, 레거시 기술에 머물러 있는 개발자들의 커리어를 성장시키는 것에 더욱 집중하며, 제가 지금 메인테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기술적 풍부함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한 해로 만들려고 합니다.
아울러 저는 여전히 테크니컬 라이터로서 활동하는 것에도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일하는 것 뿐 아니라, AI 시대에 맞추어 개발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관점에서 테크니컬 라이팅을 조명하고 더 많은 분들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활동도 MVP 어워드를 수상한 전문가로서 더 적극적으로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MVP 프로그램을 이끌어나가고 저에게 도움주셨던 모든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 MVP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MVP 프로그램은 커뮤니티에 얼마나 본인이 많이 기여하는가를 평가하고 여기에 맞추어 Microsoft 본사 제품 개발팀이 심사하고 평가하여 상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은 무척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저희 닷넷데브나 혹은 다른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부분, YouTube나 Medium 등에 기술 콘텐츠를 게시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활동, 도서 출판/저술, 오픈 소스 프로젝트 활동 등을 주로 평가하게 됩니다.
소정의 자격 요건을 갖춘 후, 현재 활동 중인 MVP나 Microsoft 상근 직원 (FTE)의 추천을 받아 어워드 노미네이션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MVP 어워드는 개발자 분야 뿐 아니라, Windows, IT 전문가, Office, AI, 머신러닝 등 다양한 분야 별로 MVP 어워드가 운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MVP Communities 에서 보실 수 있고, 혹 MVP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저에게 따로 DM을 주시면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링은 5년에 한 번씩 기념 주화 성격으로 5주년 링이 추가로 배송되는데, 스택에 올릴 수 있는 링 갯수가 10개 내외여서 저 같은 경우는 5주년 링만 남기고 나머지는 고이 모셔놓았습니다. 그래서 트로피에는 5주년 링 3개만 있고 (5년 * 3 = 15년), 이제 1주년 링이 하나 더 오겠네요. ㅎㅎ